【갤럭시워치5】 혈당 측정 기능 구현되었을까?
갤럭시워치5에 혈당 기능은 추가 되었을까?
삼성전자는 이전에도 혈당 측정 기술과 온도 센서 기능을 검토했었으며, 앞서 매사추세츠 공과대학(MIT)과 협력하여 레이저 광을 이용한 혈당 측정 기술을 개발했으며, 삼성벤처투자는 비침습 혈당 측정 기술을 보유한 DiaMondTech에 500만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다만, 혈당 측정 기술과 온도 센서 기능이 갤럭시 워치5에 추가되지는 않았습니다.
갤럭시워치5에 추가된 건강 기능은?
삼성전자가 갤럭시 워치5에 체온 센서 기능을 상용화할 예정입니다. 이 기능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온 데이터를 생리주기 추적용으로 허가받아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삼성전자는 내추럴사이클스와 협업하여 체온 데이터를 활용해 월경주기를 예측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개발하였습니다. 이로써 갤럭시 워치5는 정확한 생리 주기 추적 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갤럭시워치5에 건강 관련 기능 핵심 요약
◦ 삼성의 갤럭시 워치 5는 운동 후 휴식과 회복 과정을 모니터링해 종합적인 건강 관리 경험을 제공한다.
◦ 체성분 측정을 통해 개인의 건강 상태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체성분 지표를 활용한 세부적인 목표 설정을 제공하여 꾸준한 운동 동기 부여를 유도한다.
◦ 갤럭시 워치 5는 바이오액티브 센서를 이용해 체성분, 심박수, 혈압, 비교가 가능한 심전도(ECG)를 측정하는 통합 건강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 추가된 적외선 온도 센서를 이용해 피부 온도를 측정하고 COVID-19와 같은 질병으로 인한 급격한 체온 변화에 대해 경고하거나 여성의 배란 주기를 관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 갤럭시 워치 5의 온도센서는 아직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승인을 받지 못해 '체온 측정' 기능으로만 소개되고 있다.
◦ 수면 관리 기능도 한층 강화해 갤럭시 워치 5와 함께 건강한 수면 습관을 길러준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